폴란드 국경에서 일어나는 일

파워볼사이트
폴란드

폴란드-벨로루시 국경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으며 누가 이주민 위기를 주도했습니까?

수천 명의 이민자들이 추운 숲 속에 갇혀 있던 벨로루시와 폴란드 국경의 대치 상황은 최근 우리가 목격한 다른 이민자 위기와는 다릅니다.
주로 중동에서 벨로루시를 거쳐 쿠즈니카-브루지 국경으로 건너간 이민자들이 폴란드로 강제 진입을 시도하다가
급수호스에 저지당하는 이미지가 국제적 주목을 받았습니다.

11월 16일, 국경에서 좌초된 난민들과 폴란드 국경 수비대 사이에 충돌이 발생했으며
군대는 그들을 진압하기 위해 물대포와 최루탄을 발사했습니다.

폴란드 국방부(MOD)에 따르면 쿠즈니차 국경을 넘어 폴란드로 건너가려던 난민들이 폴란드 경비병에게 돌을 던진 것으로 알려졌다.

계획된 이민자 위기인가?

이 위기는 벨로루시의 독재자 알렉산드르 루카셴코(Aleksandr Lukashenko)가 정부에 대한 일련의 제재에 대한 보복으로
유럽연합(EU)에 문제를 일으키기 위해 조직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Lukashenko는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파워볼 중계

최근 몇 달 동안 그는 서유럽과 북유럽의 더 자유롭고 부유한 국가에 가고자 하는 수천 명의 방문객을 허용했습니다.
이는 벨로루시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EU 회원국(폴란드, 리투아니아 또는 라트비아) 중 하나에 먼저 입국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Lukashenko와 그의 정부는 EU를 불안하게 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이민자를 사용하는 것을 부인했지만,
벨로루시 수도 민스크행 편도 항공권을 소지한 사람들에게 비자를 부여하는 국가의 자유주의는 의심스러운 의도를 풍겼습니다.

예를 들어, 전 세계 항공 교통을 모니터링하는 flightradar24.com은 2021년 8월부터 11월까지 베이루트에서 민스크까지 항공편을 27편 보고했는데, 2020년 전체에는 5편에 불과했습니다.

벨로루시-폴란드 국경에서 무슨 일이?

중동에서 벨로루시로의 이민자 유입은 2021년 초여름에 시작되었습니다. 벨로루시를 통과하는 사람들의 수는 8월에 급격히 증가했으며 대부분이 아프간인이었습니다. 지난 달에는 이라크와 시리아에서 온 사람들이 급증했으며, 그들 중 다수는 쿠르드족 출신으로 피난처를 찾고 있습니다.

11월 8일 수천 명의 새로운 도착자가 벨로루시-폴란드 국경에 나타나 유럽 연합으로 건너가는 것을 목표로 국경의 임시 울타리를 돌파하려고 했을 때 상황은 암울하게 바뀌었습니다.

일부 이주민들은 벨로루시 당국에 의해 EU 국경으로 이송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들은 강제로 국경을 넘도록 촉구했습니다. 그들은 당국이 울타리를 부수기 위해 철사 절단기를 제공하고 장벽을 허물고 도시로 돌아가지 못하도록 막았다고 말했습니다.

폴란드 관리들은 국경을 넘지 못하도록 막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폴란드에 ​​입국하려는 많은 사람들은 독일로 여행하기를 원합니다.

위기의 배경은?

벨로루시 정부의 조치는 점점 더 독재적인 루카셴코의 통치에 대응하여 국제 사회가 부과한 경제 제재에 대한 보복으로 보입니다. 2020년 8월, 벨로루시 당국은 “조작된” 선거에 따라 루카셴코의 사임을 요구하는 시위대를 탄압했습니다. 야당 지도자들은 시위를 진압하기 위해 30,000명에 달하는 사람들을 구금했다고 말합니다.

뉴스소식

미국과 유럽연합은 루카셴코의 대통령으로서의 정당성을 인정하지 않았고, 2020년 9월 자산 동결과 여행 금지로 벨로루시 관리들을 대상으로 일련의 제재를 가했다. EU는 그해 11월과 12월에 두 차례의 추가 제재를 가했다.

EU 제재의 네 번째 패킷은 벨로루시가 2021년 5월에 반체제 언론인이자 전 Telegram Nexta 뉴스 채널의 편집장이었던 Raman Pratasevich와 132명의 다른 승객을 태운 Ryanair 항공기를 가로챈 후 나왔습니다. 벨로루시 당국은 기자와 비행기가 목적지를 계속하도록 허용하기 전에 그의 파트너. 2021년 6월에 프라타세비치는 가택연금 상태로 옮겨졌습니다.

EU는 이를 불법 복제라고 부르며 벨로루시 항공을 하늘에서 차단하고 석유 제품과 비료 성분인 칼륨을 포함한 국가 최고 상품의 수입을 줄였습니다.